본문 바로가기
키토테이블

이웃님들 파스타 좋아하시나요?

by 옆집윤이 2022. 9. 30.

너도 좋아하고 나도 좋아하는 스타스타 파스타

파스타는 오일, 크림, 로제, 토마토 등등 여러 종류가 있죠? 여러분들은 어떤걸 제일 좋아하시나요? 저는 모두 좋아하지만 굳이 뽑으라고 하면 오일파스타를 가장좋아하는거 같아요.  처음 파스타를 먹었을때는 크림이 제일 좋아서 무조건 크림파였었어요. 급식에서 종종나왔던 토마토소스 파스타의 안좋은(?)기억으로 토마토소스는 선호하지 않았지만 이민을 오고나서는 맛있는 토마토소스 종류가 너무 많아서 한때는 토마토소스 종류별로 벽돌깨기를 하고 다닌적도 있어요. 그리고 돌고돌아 순정이라할 수 있는 오일파스타에 빠졌는데 결론적으로는 편식없는 돼지가 되었죠. 히히^^ 저는 면을 워낙 좋아하기도하고 돌돌말아 한입에 쏙 먹는게 너무 재미있는 어른이예요. 키토식이를 하지만 주기적으로 면요리를 먹어줘야하기 때문에 저번 블로그에서 천사채로 당면화 한걸로 파스타를 해먹었어요. 통통한 새우를 넣고 오일파스타를 해먹고 싶었지만 오늘 유통기한의 압박을 받는 크림과 돼지고기가 있어 이 것들로 크림파스타를 했어요.

 

만들기 재료

천사채, 크림, 핑크소금, 아보카도오일, 후추, 체다치즈, 파마산치즈, 돼지고기, 양파, 버섯, 체리토마토, 크러쉬드 칠리, 파프리카 파우더, 시즈닝, 아보카도

들어가는 육류와 채소는 좋아하는 걸로 고르시면 될거 같아요. 소스가 아주 크리미하고 치즈치즈해서 무슨 재료를 넣어도 다 맛있을거 같아요! 그래도 저는 양파는 꼭 들어가야 되는 거 같아요. 기름에 볶아진 양파는 풍미가 좋아 요리의 맛을 한층 끌어올려주는거 같거든요. 그리고 저는 마침 집에 이것 저것 재료들이 있어 추가를 좀 했지만 크림이랑 소금간만해서 졸이기만해도 맛있는 소스가 되더라구요. 저도 다 귀찮고 재료가 없을 때는 이렇게 자주 해 먹어요. 물론 여러가지 재료가 들어가면 더 맛있긴해요. ^^ 

 

만드는 방법

1. 천사채를 당면화해서 찬물에 헹군뒤 물기를 빼서 한쪽에 준비해 줍니다.

2. 오일을 한두바퀴두른 펜에 돼지고기를 넣고 소금간을 해서 살짝 볶아줍니다. 사진을 보니 저는 이 때 후추도 살짝 뿌려준거 같네요.

3. 돼지고기의 겉면이 어느정도 익으면 양파를 넣고 추가 소금간을 해서 볶아줍니다.

4. 양파의 겉면이 투명해질 정도로 어느정도 익으면 크림을 넣고 끓여줍니다. 저는 1인분기준 300ml정도 넣은거 같아요.

5. 끓는 크림소스에 버섯과 체리토마토를 넣고 계속 끓여줍니다.

6. 소스가 모든 재료에 잘 묻어나면 삶아두었던 천사채를 넣고 끓여줍니다.

7. 면을 넣고나서 다시 소스가 끓어오르면 체다치즈와 파마산치즈를 넣고 잘 녹여줍니다. 치즈가 녹고나면 물같았던 소스가 한층 꾸덕해지면서 재료에 잘 코팅이 돼요.

8. 크러쉬드 칠리, 후추, 파프리카 파우더, 시즈닝을 넣고 잘 섞어준뒤 간을 보고 불을 꺼 줍니다. 이 때 간이 싱겁다 싶으면 추가로 소금간을 해서 마무리 해 줍니다. 크러쉬드 칠리는 소스에 직접적으로 매운맛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크러쉬드 칠리가 있는 부분을 먹으면 살짝 매콤한 맛이 음식을 더 맛있게 만드는거 같아요. 매운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운 감을 줄 수 있으니 이런 분들에게는 할라피뇨나 청냥고추를 넣어주면 좋을거 같아요.

9. 좋아하는 토핑을 추가해 플레이팅해주세요.

저는 오늘 아보카도를 올렸는데 버터를 잔뜩발라 구운 고소한 빵을 곁들여도 아주 좋아요. 물론 여기서 빵은 키토빵인거는 아시죠? 저는 하드한 프렌치 빵을 아주 좋아했었는데 빵이라면 키토빵도 아주 잘 먹어요. 버터에 구운빵은 고소한 버터냄새가 식욕을 자극해서 정말 거절할 수가 없어요. 

 

천사채를 당면화하면서 동시에 채소를 볶고 요리하면 정말 10분만에 뚝딱 할 수 있는 요리라 만들고 나면 내가 요리를 잘 하나 착각도 들어요. 그만큼 만들기도 간편하고 고소 짭짤한 크림소스에 맛도 맛있으니 정말 만족감이 높았어요. 그리고 소스까지 알뜰하게 싹싹 다 비웠더니 포만감도 장난아니더라구요. 사실 키토식이를 해도 지방을 잘 못챙겨먹을 때도 종종 있잔아요. 그러면 꼭 중간에 간식 생각이 종종 나게되더라구요. 키토간식이라면 그나마 괜찮지만 키토 간식도 없을 때 그 유혹을 잘 넘기지 못해서 일반 간식을 먹다보면 키토아웃되기 아주 쉬워요. 그러니 간식 생각이 많이 나시는 분들은 이렇게 지방함량이 높은 요리로 식단을 구성하면 식단관리하는데 좀 도움이 될 거 같아요.

그러면 이웃님들 오늘도 맛있는 키토하루 되시고 저는 다음 블로그로 또 찾아올게요. :)

댓글